출처 : https://wikidocs.net/book/31
필사 :
자바는 객체지향(Object Oriented) 프로그래밍 언어이다
객체지향에는 클래스, 객체, 인스턴스, 상속, 인터페이스,
다형성, 추상화 등의 많은 개념들이 존재한다.
개념을 늘어놓고 설명을 해 나간다면 지루하기도 하고
도대체 어디에 써 먹을 수 있는 건지 애매하기 때문에
여기서는 주로 예제위주의 설명으로
자바의 객체지향적 특징을 알아볼 것이다.
아마도 자바를 배우는 데 가장 큰 고비가 바로 이 객체지향 부분일 것이다.
생소하기도 하고 좀 어려운 내용이 많은데 너무 걱정하지는 말자.
이 부분만 잘 알고 넘어가면 탄탄대로가 나타나게 된다.
===
05장의 예제들은 처음부터 끝까지 이어지므로 중간에 건너띄지 말고
처음부터 읽고 따라하기를 추천한다.
===
느낀점 :
orient :
1. (~을) 지향하게 하다, (특정 목적에) 맞추다. **
2. (주변 상황과 관련지어) 자기 위치를 알다.
3. (새로운 상황에) 적응하다.
용어부터 일단 어색하다.
많이 어렵다고 하니 마음 단단히 먹고 스타트 해야겠다.
'국비학원 전 강의 필사 > 점프 투 자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#05-02 클래스 - <점프 투 자바> (0) | 2022.09.03 |
---|---|
#05-0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? - <점프 투 자바> (0) | 2022.09.02 |
#04-05 for each 문 - <점프 투 자바> (0) | 2022.09.02 |
#04-04 for 문 - <점프 투 자바> (0) | 2022.09.01 |
#04-03 while 문 - <점프 투 자바> (0) | 2022.09.0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