출처 : https://wikidocs.net/book/31
필사 :
이번 장에서는 if, switch/case, while, for 등의 제어문에 대해서 알아보자.
제어문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집을 짓는 경우를 생각해 보자.
나무, 돌, 시멘트 등은 집을 짓기 위한 재료가 될 것이고,
철근 같은 것은 집의 뼈대가 될 것이다.
이것은 프로그램의 경우와 매우 비슷하다.
즉, 나무, 돌, 시멘트 등의 재료는 바로 자료형이 될 것이고
집의 뼈대를 이루는 철근이 바로 우리가 이곳에서 알아볼 제어문이 될 것이다.
즉, 자료형을 근간으로 하여 그것들의 흐름을
원활히,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는 것. 이것이 바로 지금부터 공부할 제어문이다.
느낀점 :
비유
반복문이 제어문에 포함되는 거구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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