파트 3. 캘린더 만들기
자바로 일정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(1)
출처 : https://www.inflearn.com/course/java-codesquad/dashboard
필사 :
캘린더 프로젝트
- 만들면서 익히자.
- git과 github로 프로젝트 관리하기
깃허브 로그인.
레퍼지토리 생성.
이클립스 프로젝트 만들기.
패키지 이름 설정 (no 디폴트) - 대문자 쓰지 말라네.
"Hello, Calendar" 출력 코드 작성 및 테스트
프로젝트 파일 우클릭 후
Team - Share project - 'Use or ~' 체크 - Create Repository
깃 로컬 저장소를 내 PC에 만드는 것이다.
그 다음 깃허브에 있는 원격 저장소와 동기화.
Team - Add to index
add와 commit 단계를 거치면 로컬 저장소에 저장이 된다.
push는 원격저장소인 깃 허브에 보내는 것이다.
add to index를 하면 '+' 모양으로 바뀐다. (커밋할 준비가 됐다.)
Team - commit
Staged Changes에 있는 내용들이 커밋 될 것이다.
'Init Calendar project' 커밋 메세지에 입력 후 커밋.
커밋이 되면 노란 동그라미로 바뀐다.
이제 깃허브에 업로드하면 된다.
'파일'이 아닌 '프로젝트' 마우스 우클릭
Push
url : 깃허브 링크 복붙.
User : 깃허브 아이디
Password : 깃허브 비밀번호
깃허브에서 확인해보니 푸쉬가 잘 됐다.
세팅 완료!
느낀점 :
세팅 완료했다.
강사님이 바뀌는 줄 몰랐는데
호눅스님의 경우 더 섬세하신 것 같다.
'국비학원 전 강의 필사 > JAVA 플레이그라운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😊 #22 입력받은 숫자의 합을 구하는 프로그램 작성하기 - <JAVA플레이그라운드> (0) | 2022.08.19 |
---|---|
#21 println 사용해서 출력하기 - <JAVA플레이그라운드> (0) | 2022.08.19 |
#18 추가 미션 및 마무리하기 - <JAVA플레이그라운드> (0) | 2022.08.18 |
#17 클래스 활용해 구구단 다시 구현 - <JAVA플레이그라운드> (0) | 2022.08.18 |
#15 배열로 구구단 다시 구현 - <JAVA플레이그라운드> (0) | 2022.08.17 |
댓글